메뉴보기phonesearch
배경이미지

상담하기

교통사고 보험분쟁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사고후닷컴은 한정된 인력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경미한 부상, 물피, 변호사 선임이 필요치 않은 가해자 사고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내용을 참조하여 주세요.
2. 블랙박스 영상에 의한 상담은 카톡이나 메일(gow21c@naver.com)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한정된 정보에 의한 답변이므로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조회 수 3426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사건 관련

피해형태
분류 김혜진
피해자 성별
피해자 생년월일
연락처 011-9573-2765
피해자의 직업 및 소득
사고일시 2010.4.5 년 시경
사고지역
사고형태
수사단계
형사합의

보험회사 관련

가해차량 보험회사명
가해자 보험종류
책정된 과실
보험사 합의금 제시액
가해자 운전자보험

피해 정도

진단명 뇌진탕 및 등등 3주
(목격자와 증거물 찾는다고 몸이 아프지만 입원을 못하고있음)
진단주수
수술관련
입원기간
치료비용
현재상태 현재 확인서에는 가해자로 되어있음
사망

상담 내용

내용

아파트와 아파트 사이의 6차선 도로에서의 승용차와 택시와의 사고입니다.

아침에 출근길에 아파트에서 나와 신호가 직진신호에도 차가 별로 없어서 진입하여 유턴지점이 있는 1차선으로 가서 잠깐 멈췄다가 신호가 좌회전이 나왔을때 유턴 지점에서 정상 유턴을 하는 도중에 갑자기 법인택시가 와서 충돌이 났습니다. 법인 택시는 분명 좌회전 신호를 받아서 왔다고 합니다.

유턴을 다 하지 못한 45도 각도였고, 제 차는 조수석 뒷문 이후 범버가 쑤~욱 들어갔고, 법인택시는 운전자쪽 범버에 기스만 조금 났습니다.  담당경찰은 택시기사가 6차선 대로변에서 불법좌회전을 했을리가 없다고 생각된다고 하면서 가해자로 취급해서... 그날 오후부터 미친 듯이 아파트와 상가를 찾아다니면서 CCTV를 찾았으나, 그 어디에도 찾을수가 없었고.. 이틀째 되는 날에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에서 제 차가 도로로 진입하는 CCTV를 찾을 수가 있었고, 현재 시간과 CCTV시간이 30초 정도 틀려 그것까지 계산해서 담당경찰과 똑같은 시간에 모의주행을 실시했고.. 제 말이 맞는게 인정되는 듯 했으나, 경찰은 신호등이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증거채택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양방향 직진이 2분가량 된후 좌회전신호가 들어오는데.. 어떻게 상대방이 좌회전을 해서 올수가 있다고 생각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아직 조사중이지만.. 확인서를 떼보니 가해자로 되어있습니다. 이럴경우 제가 가해자로 될 가능성이 큰지 궁금합니다.

?
  • ?
    사고후닷컴 2010.04.10 02:06

    본인이 가해자가 아닌 것 같은데 가해자로 된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안에 대하여 저희 사무실에 문의를 하시기 전에 일단 다음사항을 유념하셔야 할것입니다.


    교통사고 조사 및 수사는 경찰에서 1차적으로 하게 됩니다.이때 경찰이 가해자, 피해자를 가려줍니다.(간혹 경찰이 과실비율 흔히 몇대몇 을 나누어주는 것으로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경찰은 가, 피해자를 구별하는 역할만 합니다.)나름대로 객관성 있는 판단을 하죠.. 쌍방의 진술내용 목격자(지인은 목격자가될수 없습니다) 등의 진술 등을 참작하여 조사를 하여 1차적인 판단을하게 됩니다. 최후 판단은 검찰에서 합니다.


    간혹 경찰에서 가,피해자의 판단이 어려운 경우에는 검찰로 서류를 보내서(이 과정을 송치라고 합니다.) 판단을 받게 됩니다.경찰이 1차적으로 판단을 하건 못하건 최종결정은 검찰에서 결정하게 됩니다.물론 경찰의 조사내용을 기초자료로 판단하고 간혹 가, 피해자를 검찰로 불러서 조사를 하기도 합니다. 내가 가해자가 아닌데 가해자로 되었다고 판단이 된다면 검찰로 넘어가기전 즉 경찰서에서 조사가 진행 중일 때 최선을 다해 자신의 결백을 입증받으셔야 할것입니다. 입증에대한 부분은 사고 당사자가 직접 노력을 많이 해야 합니다. 1차경찰조사에 이의가 있으면 재조사를 요청하시고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의 조사도 받으셔야 합니다.(안전공단의 조사가 마지막 조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백하시다면 거짓말 탐지기조사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 등을 거쳐 가해자 혹 피해자가 결정 되었다면 최종적으로 소송을 통하여 밝혀야 하나 소송을 통하여 판결을 받는 것은 정말 그 길이 멀고 어렵습니다.소송을 통하여 가, 피해자가 바뀌는 것이 확률적으로 매우 적기 때문입니다.아주 명확한 입증자료가 있다면 가능하겠지만.. 그 정도의 자료라면 경찰이나 검찰에서도 같은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간혹 저희에게 문의하셔서 내가 피해자가 아니냐고 ... 반박하시며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희들에게 문 의전에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의 결백을 입증하시는데 더 노력하셔야 합니다. 저희들에게 말씀하시는 이야기는 본인이 피해자라고만 하시는 주관적인 말씀이시고, 즉 질문자님의 진술만으로는 전적인 질문자님께서 피해자가 맞습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가,피해자의 진술이 동일했다면 이러한 문제가 없었을 것입니다.즉 가, 피해자 진술내용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진실은 밝혀지게 되어있습니다.저희들은 가, 피해자를 질문자님의 말씀만으로는 판단할 수 없습니다.이러한 문의를 하시는데 시간을 낭비하시기 보다는 본인의 결백을 어떻게 하면 경찰 에서 최선을 다해 입증받을수 있는지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잘 처리되시길 바랍니다.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92 493 494 495 496 497 498 499 500 501 ... 633 Next
/ 633
CLOSE
카카오톡상담